요즘 이슈

"뭐 먹어도 될까" 그러자 사과 건넸다…오픈AI 로봇 '피규어 01'에 전세계 '충격'

뽐지 2024. 3. 15. 09:20
반응형

 

📌요약 

전세계적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실제 로봇이 사람과의 대화에서 추론과 판단을 통해 행동하는 능력을 선보이며 새로운 전환점을 열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로봇은 다양한 요구를 이해하고 실제 동작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기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업들이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AI 구현된 로봇이 금융과 기술 기업들의 경쟁 분야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로봇 스타트업과 협력해 사람을 닮은 로봇 제작


생성형 인공지능 피티를 만든 회사가 로봇 스타트업과 협업해 사람을 닮은 로봇을 만들었다.

 

사람이 먹을걸 달라고 했더니 사과를 정확히 선택하여 사람에게 건네주는 모습이 주목받고있다.

 

이 휴머노이드 로봇은 말을 알아듣는정도가 아니라 스스로 추론하고 판단해서 사람처럼 행동하는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적으로 이런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번 개발이 하나의 전환점이 될 거란 평가가 나오고있다. 

반응형

🤖 오픈 AI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먹을 걸 달라' 휴머노이드 로봇의 행동과 추론능력 향상


 
오픈 AI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휴머노이드 로봇에게 '먹을 걸 달라'는 부탁에 정확히 사과를 집어 건냈다.
 
'먹을 거'라는 단어와 연관성이 제일 높은것을 찾는것이다.
 
다음은 행동 추론을 함께 요구해 과거행위를 설명하는 능력을 보여줬다. 

 

로봇에 시각적 추론과 언어 기술을 제공하고, ai를 활용해 빠르고 민첩한 동작을 구현하기도 했다.

 
휴머노이드 로봇은 쓰레기를 정확히 골라내 바구니에 넣으면서도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에 대한 이유까지 설명해냈다.

 

 

 

🤖로봇이 인간과 의사소통하며 AI 기술 발전 


시범 모델임을 감안하더라도,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로봇이 사람과 의사소통하면서 다양한 요구를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준것이다.

 
LML(거대언어모델)을 사용해 로봇자체에 상식이 많아진 상태고, 다양한 동작 명령을 해도 대응이 가능하게 된것,
 
오픈 AI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엔비디아 등이 이 피규어 AI 약 8,700억 원을 투자했으며 
 
삼성, 현대차, LG 등 우리 기업들도 이에 따라 로봇 기업을 인수하고 있는데,
 
AI 구현된 로봇이 AI 기술을 통해 상식적으로 행동하고 다양한 명령에 대응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면서 기업들의 최대 경쟁 분야가 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