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능
위급 시 서울시 휴대용 및 호신용 안심벨
'헬프미'
서울시는 호신용 휴대용 안심벨
'헬프미'를 총 5만 명에게 지원한다.
이번 확대 보급을 위해 추경
예산 12억 원을 편성했으며,
지난 5월 조례 제정을 통해
확대 근거를 마련했으며
범죄 피해자뿐만 아니라
어르신 등 사회안전약자,
심야 택시 기사,
재가 요양보호사 등에게도
폭넓게 지원하는것이 특징이다.
서울 시민 및 서울 소재 직장·학교에
소속된 사람도 지원 대상 신청은
8월 5일부터 접수
헬프미는 시가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안심이 앱과 연동해 긴급신고가
가능한 호신용 안심벨이다.
외출 중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면 기기에서
경고음이 나오고 (안심이 앱에서 무음신고 설정가능),
5초 후에 자치구 CCTV 관제센터로
신고내용이 접수되는 형태
사용방법
신고를 접수한 자치구 관제센터에서는
상황이 발생한 위치 및 CCTV를 통해
상황을 확인 후 관제센터 내에 상주하고 있는
경찰이 인근 순찰차에 출동을
요청하는 등 즉시 조치를 취하게 된다.
또한 안심이 앱에서
미리 지정한 보호자(최대5명)에게
문자메시지로 본인의 현재 위치와
구조요청 내용이 발송된다.
긴급신고 헬프미 신고버튼 클릭
> 경고음 발생 5초 경과 후
> 관제센터(영상관제)
> 보호자(문자전송) > 112
신청 대상 및 일정 안내
📌신청대상 안내
1. 밤늦은 귀갓길 등 일상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안전에 취약한
서울 시민 및 서울 생활권자
(서울 소재 직장 및 학교 소속)
2. 가정폭력, 스토킹 등 범죄 피해자
3. 아동, 청소년, 어르신 등 사회안전약자
4. 심야택시운전기사,
재가요양보호사 등 범죄취약계층 포함
※ 취약유형, 취약사유 등 확인하여 대상자 선정
📌신청기간
2024. 8. 5.(월) 09:00 ~ 8. 16.(금) 18:00
※ 접수인원이 초과될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지원물품
긴급신고가 가능한 휴대용 안심벨 헬프미
※ 긴급신고를 위해 핸드폰에 안심이앱 설치 및 헬프미와 연동 필수
신청방법
홈페이지 아래
「신청」 버튼 클릭을 통해 신청 가능
※ 서울시민이 아닌 서울시 생활권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근로계약서 등 첨부
(미첨부 시 대상자 선정이 어려울 수 있음)
※ 주민번호가 포함된 경우
주민번호 뒷자리는 제거 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120(다산콜센터)
✔️ 휴대용 안심벨 헬프미 선정여부 확인
2024. 8. 26.(월) 이후 아래
「선정여부 확인」 버튼을 통해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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